네이버블로그 협찬은 무엇일까

in hive-101145 •  last month 

안녕하세요. 닷큐입니다.

작년 유튜버 뒷광고로 떠들썩했었죠.
경제적인 대가를 받았으나 표기를 하지 않은 것인데, 논란이 된 뒷광고가 협찬의 개념입니다.

© pixabay

연예인도 아닌데 협찬?

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속히 이야기하는 파워를 가진 셀럽에게 협찬이 들어옵니다.
나의 채널을 이용해서 제품 및 서비스를 홍보해주는 조건으로 경제적인 대가를 받게 됩니다.

블로그의 경우엔 블로그 지수라는 게 있는데 조금 약하면 식사권 제공, 저렴한 물건 제공 정도에 그치고, 예전 파워블로거(현 최적화, 씨랭크, 상위 인플루언서)는 앞에서 이야기한 것에 현금이 따라붙게 됩니다.

현금은 채널의 파워에 따라 천차만별이지만 제 경우에는 한 건당 평균 5~10 정도로 받았습니다. 경제블로거가 금융권, IT블로거가 전자회사와 콘택트가 되면 제품 100만원 대 또는 원고료 30만 원까지도 간다고 합니다.

퇴근 후 한 두 시간 작업하여 최저임금자 정도의 수익을 올린 적이 있습니다. 계속할 수 없는 이유는 두 가지인데 첫 번째는 양심의 문제입니다. 경제적 대가를 받고 나쁘게 쓰기가 사실 어렵습니다. 마음에 안 들어도 좋게 쓰려고 노력해야 하고 나쁘게 쓰면 다음부터 협찬이 안 들어오겠죠. 제품이나 서비스가 좋으면 문제없지만 그렇지 않으면 양심이 찔립니다. 두 번째는 블로그 저품질입니다. 계속 광고를 올려다보면 단속을 받습니다.

위반.JPG


일단 세가지정도 네이버 블로그로 수익을 얻은 방법을 올렸습니다. 1년 정도 블로그를 바짝 했는데 한 달 수익이 최고 많을 때는 제품 500만 원, 현금 200만 원 정도 되었습니다. 제품은 받아놓고 사용하지 않아서 나눠준 것도 상당하네요. 다시 블로그를 하게 된다면 그 제품들 모아서 이벤트해도 재미있을 것 같아요.

아무튼 블로그 하실 분들에게 참고가 되길 바라며, 광고글을 보면 한 번 더 생각하시고 구입하시길 당부드립니다.

방치한 네이버블로그, 애드포스트 수익
네이버블로그, 쿠팡파트너스로 부수익 얻기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banguri님이 당신을 멘션하였습니다.

https://www.steemit.com/@banguri/6-11-again

@kimyg18 transfered 1.0 KRWP to @krwp.burn. voting percent : 1.81%, voting power : 58.24%, steem power : 1786107.56, STU KRW : 1200.
@kimyg18 staking status : 289 KRWP
@kimyg18 limit for KRWP voting service : 0.289 KRWP (rate : 0.001)
What you sent : 1.0 KRWP
Refund balance : 0.711 KRWP [54521239 - 4322cbdf043c26cbb5e5631e1622bdeffc442ee2]

블로그 수익이 대단하셨네요. @.@

그쵸 계속 저렇게 되었으면 삶이 좀 달라졌을지도 모르는데요 ㅋㅋㅋ 아주 짧았답니다.

제가 양심에 뿔나서 원고료 받아 쓰기와 현금받고 포스팅 올려주기를 많이 하긴 했었네요 ㅠ 흙
저품질로 벌 받은거지요 뭐 ㅠ그때는 하루하루 수익금에 미쳐가지고 ..

저품가는건 예고도 없고 한순간이라 늘 조심스럽습니다. 원고료 센 거 받고 다른 포스팅을 희석하면 괜찮더라고요

start success go! go! go!

아~ 협찬이 그거였군요! 전 또 다른 플렛폼같은게 있나 했었죠!!
제품 500만 원, 현금 200만 원 ?? 헐 대박...

아 저는 주로 메일이나 쪽지로 컨택이 왔고, 물건받을 수 있는 플랫폼이 있긴 합니다. 체험단이라고 불리는 데 대표적인 곳이 레뷰, 서울오빠, 리뷰플레이스 같은 곳이 있지요.

@support-kr님이 당신을 멘션하였습니다.

https://www.steemit.com/@support-kr/sun

닷큐님 대단하셨네요!!!! 와우>_< 역시 열심히 하시는 분들에겐 뭐든 보상이 따라오는 듯해요! ㅎㅎ

스팀잇도 열심히 해야하는데 오늘은 쉬려고요 ~

  ·  last month (edited)

계속할 수 없는 이유는 두 가지인데 첫 번째는 양심의 문제입니다.

저도 제의 들어왔을 때, 이 이유땜에 진짜 못 하겠더라구요 ㅠㅠ
담당자한테 솔직하게 써도 되냐니까 '솔직하게 좋게 써달라는' ㅋㅋㅋㅋㅋ
이게 도대체 뭔 말인지ㅋㅋㅋㅋㅋㅋㅋ

닷큐님도 역시 양심적인(?) 분이셨군요 'ㅡ' ㅋㅋㅋㅋㅋㅋ

ㅠㅠ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쓰고나면 나중에 댓글도 많이 달고 태클 거는 분들도 계셔서

아무나 할 수 있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