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훑어보기] 비트코인 유동성 부족과 화폐공급 증가의 영향

in hive-101145 •  3 month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멜로디카입니다.

오늘은 William Clemente 라는 사람의 트위터에 있던 내용을 가져 왔습니다. 요지는 거래소 비트코인의 물량은 감소와 수요의 폭발적인 증가할 것이라는 이야기입니다. 여기서는 3-4분기에 가격 상승이 있을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1.

많은 사람들이 '거래소에서 비트코인이 줄어든다면 가격은 왜 상승하지 않는가?'라고 이야기 한다. 가격의 움직움은 단기적이고, 큰 손들(Storng-hands)이 비트코인을 홀딩하는 것은 좀 더 장기적 신호이다. 유동성 부족에 의한 진짜 효과는 새로운 수요가 들어오게 되면 느낄 수 있을 것이다.(3 ~ 4분기쯤)
IMG_5453B8B70A79-1.jpeg
▶︎ 거래소의 유동성이 점점 줄어들고 있는 모습 - 파란색이 줄어드는 양, 빨간색 늘어나는 양

2.

화폐공급 증가로 기업들은 대차대조표에 비트코인을 쌓기 위해 서두르게 될 것이다. 유동성 부족과 함께 수요의 돌풍(frenzy)이 불면 연말로 갈수록 가격격차를 벌어질 것이다.
IMG_33217E9387E7-1.jpeg
▶︎ 화폐공급량 증가 그래프, 2008년 서브 프라임 이후 화폐공급량을 많이 늘렸다고 하는데 이번 코로나 사태와는 비교도 안됨 - 오른쪽 색칠한 부분이 코로나 사태 이후 늘어난 화폐공급량

3.

그리고 마지막, 마이너스 수익률 채권의 증가는 채권 투자자(fixed Income Invester)들이 필사적으로 투자처(Yield)를 찾게 만들 것이다. 법정화폐 세계에서는 모든 것이 (인위적으로) 조절 가능하기에, 모든 길은 자유롭고 개방된 비트코인 시장으로 이끌 것이다.
IMG_12497BF357C6-1.jpeg

by @WClementell from twitter

추가자료

거래소 지갑에 보유하고 있는 비트코인 총량입니다. 비트코인 10년이 넘는 역사동안 추세적으로 줄어든 적이 없었는데요. 2020년 3월 이후로 계속 줄어들고 있습니다. 기관과 기업의 장외물량으로 많이 빠져나가고 있다는 것을 짐작해볼 수 있구요. 거래소 밖으로 이동시킨 이유는 당연히 장기보유 목적이겠죠. FOMO가 나오는 시점에 비트코인 공급 부족으로 인한 큰 가격상승을 기대볼 수 있는 가장 강력한 근거입니다.
20.png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3~4분기라니 그 전에 조정기마다 조금씩 모아볼만하겠네요 ㅎ

좋은 정보 리스팀 해갑니다.ㅎ
근데 '거래소 지갑에 보유하고 있는 비트코인 총량'을
알아볼려면 어느 사이트에 접속해야 하는지요?

glassnode나 cryptoquant에 가시면 보실 수 있구요. 유료 구독 아니시면 약간의 제한이 있습니다.

네, 잘 알겠습니다.ㅎ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