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보기] 지난 비트코인의 최고점 분석_David P.Ellis

in hive-101145 •  2 months ago 

안녕하세요? 멜로디카입니다.
비트코인 시세가 어느정도 안정되면서 50k 근방까지 올라왔습니다. 아직도 더블탑과 데드캣 바운스라는 의견이 갈리는 부분이 있는데요. 아마도 전고점 돌파 때까지 이런 논란은 계속 나올 것 같습니다.

트위터에서 고점분석이라는 주제로 쓰레드가 올라와서 공유해봅니다. 더블탑으로 간다면, 100k부터는 차익실현을 염두해 두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요. 참고할만한 자료인 것 같아서 공유합니다. 원문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지난 비트코인의 최고점 분석

저는 기존 사이클 최고점 형성에 있어, 공통점이 있는지 분석하는데 시간을 보냈습니다. 분명히 공통점이 있습니다. 다음의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사이클 최고점에 대해 살펴보고 어떤 공통적인 특징이 있는지 이 쓰레드 마지막에서 요약해보겠습니다.

1. 2013년 비트코인의 사이클 최고점 : 20일동안 260%의 상승
이 사이클 최고점은 다른 사이클과 관련성이 가장 낮습니다. 너무 오래전이고, 시장역학이 지금과는 상당히 다르지만, 왜 2013년 사이클 고점에 대한 언급이 없냐는 질문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서 포함시켰습니다.
twitter_E95RboPXIAUA5TJ.jpg

2. 2017년 비트코인의 사이클 최고점 : 23일동안 150% 상승
twitter_E95RwYZXoAQJeo3.jpg

3. 2018년 이더리움의 사이클 최고점 : 13일동안 100% 상승
twitter_E95R3XWWEAA7ocS.jpg

4.2021년 이더리움의 사이클 최고점 : 17일동안 100% 상승
twitter_E95R-KUWUAQFMuG.jpg

공통적인 특징

  • 비트코인 상승은 3주 내외로 지속되는 반면, 이더리움이 상승은 2주 내외의 기간동안 지속됩니다.
  • 상승이 멈추고, 2일 연속 하락과 함께 거래량이 또한 감소합니다.
  • 다시 증가하는 거래량과 함께 2일 또는 3일 연속하락한다면 파티는 끝이 납니다.

개인적인 생각

위 조건을 기준으로 데이터를 본다면,

2021년 5월은 기준을 사이클 고점 기준에 부합하지 않습니다. 1주일 변동으로 봤을때, 폭락 직전 단기간 폭발적인 상승이 보이지 않습니다. 특정 가격대에서 횡보하다가 하락을 맞이하게 되죠.
(이것이 고점을 찍지 않았고, FOMO가 나오지 않았다는 근거이기도 하죠.)
1.png

2017년 고점과 비교해보면 더 명확합니다. 최고점에 도달하기전, (1주일전 가격과의 변동으로 봤을때) 30%이상 상승이 연속적으로 나옵니다. 이 정도의 단기간의 급상승이 나와야 FOMO가 나왔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png

지금의 반등이 더블탑으로 가는 길목일지, 데드캣 바운스일지는 시간이 답해줄 것입니다. 저는 더블탑이었으면 좋겠네요. 연말에 어떤 풍경일지 벌써부터 궁금하네요.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