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리안의 개발 잡설 #28 - 집안일로 인해 개발 공부에 전념할 수 없을 때

in hive-199903 •  2 months ago 

개발 분야는 기술이 하루가 다르게 바뀌고 있으니 변화가 있을 때마다 그게 무엇인지 살펴보고 필요하면 공부를 해야 한다. 개발자라면 이것은 피할 수가 없는 것이다. 그게 싫으면, 개발 그만 두고 다른 일 찾아야지... 하지만 나는 개발이 좋고 이 일을 계속 하고 싶다. 공부는 계속 할 수 밖에 없는 것이다.

그러나 공부를 하고 싶어도 할 수 없을 때가 있다. 그것은 집안 일과 깊은 관련이 있다. 가족 중에 누가 아프다거나 아이의 숙제를 도와줘야 할 때.... 집안에서 일어나는 일을 여기서 자세히 적을 수는 없지만, 가족이 우선순위일 때는 자기 계발은 무조건 후순위가 된다는 것... 집안의 평화가 최우선이다. (그게 싫은 사람은... 결혼을 하지 않고 혼자 사는 것이 더 행복할지도 모르겠다.) 가화만사성이라는 말도 있지 않은가? 집안이 화목해야 모든 일들이 잘 풀린다고...

지금은 집으로 가는 중... 집에 가자마자 당장 수습해야 할 것부터 먼저 처리하자.


지난 개발 잡설들

그 외 지난 글들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start success go! go! go!